현재위치 : 감시기구소개 > 인사말
저희 한울원전민간환경감시기구 업무에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군민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울진군에는 6기의 원전이 가동 중에 있으며, 추가로 2기의 건설이 완공 단계에 있습니다. 원자력발전에 따른 안전성 확보를 위한 감시활동 업무는 어디에서든 누군가에 의해서는 반드시 수행되어져야 할 과제입니다. 저희 한울원전민간환경감시기구에서는 군민 여러분들께서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원전감시업무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일방적인 탈원전 정책으로 인한 우리 지역의 원전 관련사업과 지역경제에 상당한 부정적 영향이 미치고 있습니다. 급진적인 사업 변경보다는 기존의 원전산업과 공생할 수 있는 사업이나 지원책 등 저희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군민여러분들께서 수긍하실 수 있는 지원책을 강구해 내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군민여러분들께서 만일의 원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체계적인 훈련과 방재교육 등,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프로그램 개발에도 노력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들께서 원전으로 인한 각종 사고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원전 감시업무에 대한 각종 정보들을 신속하게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울 감시기구가 원전에 대한 환경감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군민 여러분들로부터 신뢰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